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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크빌 상단 주 메뉴의 전자세금계산서 -> 계산서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거래처(공급받는자-매입자)를 작성하고 계산서 내용을 입력 합니다.

1) 거래처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내 서비스관리]->[거래처 관리] 에서 미리 등록한
거래처를 선택합니다.

2) 또는 등록번호, 상호, 성명, 이메일 주소 등을 수기로 입력합니다.
(등록번호, 상호, 성명, 이메일주소는 필수 입력 사항 입니다.)
동일한 등록번호로 이전에 발행한 계산서가 존재할 경우 등록번호 입력란 우측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 계산서 발행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해 줍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SMS전송 부분을 체크하면 계산서 발행 시 거래처에 계산서 발행 안내 SMS 를 전송 합니다.
(SMS 서비스는 발행시에만 무료 서비스입니다.)

3) 작성일자를 확인/입력 합니다. (매달 10일까지 전월도 계산서 발행 가능)

4) 공급가액+세액 의 합계금액 기준으로 자동계산 시 합계금액을 입력 후 [자동계산] 버튼을 클릭하면 품목란에 공급가액, 세액이 자동 계산되어 입력됩니다.
수동입력 선택 시 수량x단가 기준 또는 공급가액, 세액 기준으로 계산 가능 합니다.

5) [작성완료/자동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계산서 작성이 완료되며 임시보관함에 자동 저장 됩니다.(영수-청구, 거래명세표 첨부, 파일첨부, 메모 기능 등을 추가로 설정,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작성완료 한 계산서 내용을 확인 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가능한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 하여 발행 합니다.

1) 전자서명 툴킷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은 경우 [전자서명 프로그램 설치] 버튼을 클릭한 후 다운로드 하여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2) 거래처 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작성일자, 공급가액, 세액, 합계금액 등이 올바른지 확인 합니다.내용이 올바르지 않거나 수정을 해야 할 경우 하단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작성된 계산서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계산서 내용일 올바를 경우 [발행/전자서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계산서를 정식 발행하지 않고(전자서명 하지 않고) 거래처에 계산서 내역을 단순 확인 요청 하려면 [발행예정 안내]버튼을 클릭합니다.
(발행예정 안내 문서는 상단 메뉴 중 [전자세금계산서]->[발행예정문서]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 합니다.)

 

 
 

공인인증서 창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용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계산서가 발행이 완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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